처음해보는 순자산 인증

처음해보는 순자산 인증

scotchsoda 4 689 03.31 13:01

사실 이런건 건 자랑하고 싶어도 아는사람에게는 자랑할수가 없으니 ... 처음으로 여기에 저희 순자산 인증한번 해봅니다. 

현재 40이고 외국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작년 12월 초에 백만불 넘었으니 이제 한 4개월 되 가네요. 


꽤 고연봉 직장에 있어 왔고 (부부 합산 원화로는 3억 초반 - 대신 학위하느랴 돈벌기 시작한지는 한 6-7년) 그간 제가 돈은 더 많이 벌었지만, 와이프가 직장이 훨씬 안정적이고 전 성격이 일하는걸 워낙 싫어해서 .. 1-2년 후부터는 저는 준은퇴할 계획입니다. 와이프는 한 10년 정도 더 일할 거 같고요. 아무래도 한 미화로 2.5mil 정도는 순자산이 있어야 안심하고 일을 그만둘 수 있을 듯 (저희는 생활비를 많이 쓰지 않는지라).


사실 요새도 내년 이후에 직장 그만둘 생각이 70%~80%로 어차피 재택근무겠다 회사 신경끄고 최소한만 하면서 집안일하고 놀고 있는데요, FIRE가 자유가 생기는 건 좋은데, 같이 놀 사람이 없는게 좀 그러네요. 마음같아선 다시 고등학교때나 학부때로 돌아가서 맨날 친구들 만나고 커피마시고 술마시고 놀고 싶은데 친구들은 직장에 육아에 다들 바쁘니 사실 혼자 놀게 됩니다. 아무래도 어릴 때부터 남녀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이 있다보니 괜히 찔리기도 하고요. 몸은 편한데 마음은 괜히 혼자 불편하게 살고 있습니다.

Comments

커피3호점사장
마지막 문단에서 공감합니다ㅠㅠ 혼자 쉬어도 예전처럼 재미있게 노는 거 아니면 공허함도 클 거 같습니다....

그래도 멋진 퐈이어 운동에 감명받았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게임만 엄청 하네요. 중학교때 이후로 게임 이렇게 많이 한건 처음인듯 ..
와... 그래프가 정말 장난 아니시네요...!! 그래도 성장하는 삶을 살아오신 것 같아서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ㅎㅎ 심심하시면 FIRE 활동하면서 이야기 많이 나눠요 ㅋㅋ 재테크든 뭐든 같이 의논하면서 고민해보면 할 수 있는 건 많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이런 곳이 생겨서 좋네요!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