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일 후에 조기은퇴의 꿈을 이룬 파이어족 2

1500일 후에 조기은퇴의 꿈을 이룬 파이어족 2

산소찡 0 121 10.03 17:31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야후 파이낸스의 기사에 소개된 이 부부의 이야기를 포스팅합니다 


1e3a1393bb4c40e2f91767a1b7f28d46_1601713901_259.jpg


2013년, 곧 은퇴할 칼과 민디는 저축 목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42세의 컴퓨터 프로그래머 칼은 직장에서 끔찍한 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당시 38세였던 그는, '내가 62세나 65세, 보통 사람들이 은퇴하는 나이가 될 때까지 계속 일을 할 수는 없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조기은퇴라는 생각에 고무된 두 자녀를 둔 부부는 2017년 2월까지 부채없이 100만 달러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그들은 43세의 나이로 1,500일 후에 은퇴할 수 있게 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들은 2016년 4월에 예정보다 앞서 100만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이제 2월까지 112만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시점에서는 공식적으로 은퇴할 예정입니다.

좋은 소식은, 누구나 똑같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백만 달러를 버는 투자 은행가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그들은 블로그에서 "지능적 절약과 투자와 함께 현명한 의사결정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칼과 민디가 어떻게 조기 은퇴를 실현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 커플은 자신들의 소비 습관을 분석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제 아내와 저는 모든 비용을 기록했습니다. 쇼핑을 하고 돌아오거나 계산서를 낼 때마다 기록을 했어요."

일지를 바탕으로, 그들은 일년에 24,000달러의 돈으로 살 수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안전을 위해, 그들은 6,000달러의 여유금을 추가했고, 연간 3만 달러를 예상 연간생활비로 책정했습니다.

"4% 법칙" 즉, 은퇴 후 자산이 고갈되지 않고 매년 생활비를 인출할 수 있는 금액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법칙을 사용하여, 그들은 목표예산을 계산했습니다.

칼은 2013년 블로그에 "4% 법칙을 근거로 부채없이 은퇴하는 데에 약 80만 달러가 필요하다"고 썼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 아이들이 대학을 졸업하는 것을 도와주고 싶었고, 그래서 저는 그 예산을 100만 달러로 결정했습니다."

이들은 1,500일 만에 최대 100만 달러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해 시작 당시 57만 달러 정도였던 자산에 매달 2,000달러를 저축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부부는 개인연금에 납입하고, 집을 사고 팔면서 수익을 얻고, 소득의 상당부분을 저축함으로써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데 수년을 보냈습니다. 칼은 그의 프로그래밍 직업에서 높은 소득을 벌었다고 언급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한 달에 최소 2천 달러를 저축하기로 결정하자, 부부는 즉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이것은 누구에게나 좋은 출발점이라고 그들은 말합니다. "당장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또한 각각의 지출과 모든 비용을 기록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를 통해 지출되는 비용과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놀랄 거예요,"라고 그들은 말합니다. "우리는 지출을 기록하기 시작했고, '와, 우리가 식료품 구입하는데 그렇게 많은 돈을 썼다고?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지?'하고 놀랐습니다. 그런 다음 각 항목을 평가하여 해당 항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확인했지요."

일찍 은퇴하기로 결정한 직후, 이 부부는 위스콘신에 있는 5천 평방 피트의 호수 집을 팔았고 콜로라도에 있는 1,400 평방 피트의 집을 구입했습니다. 그것은 훨씬 더 작은 주택대출을 의미했습니다. 게다가, "3,500 평방 피트의 여분의 공간은 제 행복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라고 칼은 덧붙였습니다.

그들은 또한 콜로라도에 사는 것이 100만 달러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40대에 은퇴할 수 있는 이유의 큰 부분이라고 지적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샌프란시스코나 맨하탄에 산다면, 저는 여러분이 이 돈으로 조기은퇴을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콜로라도에 있는 매우 저렴한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여기는 생활이 상당히 저렴하고, 한 달에 2천 달러 정도면 그럭저럭 지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 커플은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칼의 주된 부업은 블로그이지만, 집을 수리하여 되팔고 스마트폰 앱을 만들기도 합니다. 이전에 전업주부였던 민디는 그들의 블로그를 통해 부동산 투자 웹사이트에 글을 쓰는 현재 직업을 갖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은퇴 후에도 부업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그들은 또한 176,000달러에 구입한 주택이 현재 40만 달러가 넘는 것으로 추산되는 등 현명한 투자를 했습니다. 칼과 민디의 또 다른 주요 투자수단은 주식시장입니다. 저비용 인덱스 펀드에 투자하는 것보다 훨씬 위험한 개별 주식 투자를 권장하지는 않지만 Facebook의 주식을 사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칼은 인터뷰에서 개별주식 투자를 추천하지 않지만, 페이스북 주식을 주당 약 30달러에 2000주를 샀는데 지금은 주당 12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제 인덱스 펀드에 투자합니다.

부동산 투자를 선택하든 주식시장에 투자하든, 아니면 둘 다 투자하든, 수익 증대에 집중하는 것이 저축만큼 중요하다는 지적입니다. 그들은 "소득을 늘린다는 것이 비용 절감만큼 쉽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주일에 40시간 이상 일하지 않습니다. 우버나 리프트로 운전하여 추가소득을 올릴 수 있고, 소득을 늘리기 위해 에어비앤비를 통해 여분의 방을 임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많은 돈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을 배웠어요,"라고 민디는 말했습니다. "비용 절감에 치중하게 된 이후 제 삶의 질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케이블 TV는 필요 없어요. 비싼 휴대폰 요금은 필요 없습니다. 저는 이런 것들이 그립지 않아요. 이 모든 것들이 제 삶에 실제로 유익하지 않거든요,"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