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공부해본 수익률 좋은 etf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현재까지 공부해본 수익률 좋은 etf

5 20대부자 5 10,878 2020.11.24 09:09

현재까지 공부해본 etf 중 수익률 괜찮은 etf 추천해 봅니다.

시드가 별로 없어서 세네 종목에 몰빵하고 싶은데

알아볼수록 사고싶은 것만 늘어나네요.ㅎㅎ

ARKK

누구나 아는 etf. 혁신기업에 투자

ARKF

ARKK와 많이 겹치지 않아 같이 갖고 가기 괜찮음.

핀테크에 투자하는 etf라 장기로 들고 가기 좋아 보여요.

QCLN

테슬라 비중이 많아서 담았는데 지금은 니오 비중이 1위더라구요. 발빠르게 대응을 잘하는 느낌... 제가 가진 ETF 중 제일 수익률이 좋습니다. 테마는 신재생에너지입니다.

IPO

말그대로 IPO 그룹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회사가 막 상장하고 관심을 받을때 투자해서 2년간 보유하는 전략이라고 합니다.

ONLN

아마존 비중이 22%나 되고 알리바바 비중도 높습니다. 이전 수익률이 좋아서 담았는데 제가 사고 부터는 사실 마이너스인 때가 많았지만 알리바바가 최근 회복하고 플러스로 돌아섰고 장기로 좋아보입니다.

SMH

반도체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사실 제가 산 다른 etf에 비해 1주당 가격이 비싸서 패스했는데 tsmc, 퀄컴 등 사고싶은 종목이 많아 앞으로 모아보려 합니다.

LIT

2차 전지에 투자하는 etf 입니다. 중국 비중이 50% 입니다.

다들 ETF가 안정적이라 하셔서 그리 안정적이면 수익률 높은걸 해야겠다 싶어서 개별 ETF 많이 찾아보고 하나하나 수익률 비교해보고 그 중 거래량 너무 낮은거 빼고 겹치는거 빼고 저 정도 남더라구요.지금도 사실 많다고 생각되는데... 심지어 개별 종목도 있습니다...ㅠㅠ) 좀 정리하고 싶은데 또 보다보면 욕심에 다 있어야 할거 같구요...

아무튼 계좌에서 다 수익을 내주고 있어서 다들 알고 계신 etf 겠지만 초보자 입장에서 정리해봤습니다...

고수분들께서 보시고 조언도 좀 부탁드립니다.

[이 게시물은 로켓님에 의해 2021-01-18 12:30:51 재테크에서 이동 됨]

Comments

몇 달전에 제 포트가 너무 성장주 위주라 배당도 좀 해주면서 성장성이 있는 다우지수 추종 etf 찾다가 SCHD를 매집했는데 소개하신 etf만큼 수익률은 안나와도 방어력이 좋아서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네요. SCHD 홀딩이 블랙락, 코카콜라, 버라이즌, 화이자, 3M, P&G 같은 대표적인 전통 배당주도 있지만 퀄컴 비중이 높은 상황이라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수익률면에서는 친환경에서는 PBW 도 나쁘지 않구요.
추천 감사합니다~ 배당 etf도 찾아볼게요. PBW 도 수익률이 상당하네요!
음... s&p500지수etf랑
Arkk에 딱 반띵하는것도 괜찮더라구요.
패시브:엑티브
아크 시리즈 중에 제일 수익률 좋은게 arkg입니다. 물론 빠질때도 그만큼 더 빠집니다. 저는 arkg한달에 한개씩 매수중입니다. 생명공학 혁명이 이제 시작이라는 믿음으로..
이런 펀드같은것을 보실때는 수익률만 보지 마시고 변동성(volatility)을 보시길 .. 사실 high risk면 high return인게 당연한 거라, 상대적으로 같은 return수준에서 변동성이 낮은 펀드 등이 좋은 것이지 무조건 수익률만 높다고 좋은건 아닙니다. 대충 찾아보니 올리신 것들 대부분이 수익률은 높지만 변동성이 엄청나네요.

예를 들면 LIT 같은 경우 뮤추얼 펀드만 좀 찾아봐도 최근 5년이내에 비슷하거나 더 높은 수익률을 내면서도 변동성이 낮은 펀드들 (예를 들면 CPOAX) 이 있습니다.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실시간 인기글
난 아버지처럼 되지 않을래요
영리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