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일 이슈 토크

2월 23일 이슈 토크

1 레고다 1 75 02.23 15:16

안녕하세요, 지난 주 처음 글을 적은 후 다시금 글을 써보네요. 영리치닷컴에서 많은 분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여러가지 컨텐츠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컨텐츠는 2월의 시작부터 오늘까지 제가 관심있던 문화산업 등과 관련지어 얘기나누고 싶습니다.


1. 현대자동차의 고공 행진


 지난 주에 중국의 전기차 시장 1등 기업인 비야디에 대해 이야기했다면 이번 글의 첫 주제는 우리나라의 대표 자동차기업인 현대자동차입니다. 오늘 기준으로 현대자동차에 대한 2가지의 이슈가 있었습니다.


첫번째는 현대차그룹-앱티브 합작사인 모셔널은 일반도로에서 운전자 없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시험 주행을 성공했다는 소식입니다. 전기차가 일반 자동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율주행 시스템 도입에 유리한 상황에서 자율주행의 안정성 입증은 굉장히 큰 수확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이슈는 오늘 오후 4시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전기차인 '아이오닉5'를 최초공개한다는 소식입니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적용한 첫 번째 차량인만큼 앞으로의 현대차그룹의 새로운 시대를 열 주인공이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습니다.

아직 전기차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떨어지는 현대자동차에게 이 두가지의 이슈는 현대자동차의 고공 행진을 이어지게 할 수 있을 중요한 이슈라고 생각합니다.

6dd3d18e9d181c695c46dddf9fc47fef_1614056481_1339.jpg

<현대자동차 현재 주가>


2. 테슬라, 비트코인의 동반 하락........

전기차 시장의 1등을 달리고 있는 테슬라의 최고 경영자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가격이 높다는 발언 이후 비트코인의 가격이 약 4만 7천달러까지 떨어졌고 이는 테슬라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쳐 머스크의 재산 17조원이 증발했다는 이슈입니다. 

아마 오늘 비트코인이나 테슬라 주식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 가장 큰 이슈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주가가 감소하고 있던 테슬라였는데 일론 머스크의 발언 이후로 더 크게 떨어졌고 비트코인도 감소한 상황에 비트코인을 하지 않는 저도 굉장히 당혹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관련해서 정말 좋은 글을 써주신 분이 계신데, 겁쟁이인 저는 이런 기사를 보면 비트코인이 더 무서워집니다. 

3. 신세계, 이마트의 고공 행진에 추신수를 더한다면?!

얼마 전 SK와이번스를 인수하며 엄청난 화제를 부른 신세계가 오늘 추신수를 영입했다는 엄청난 소식을 전했습니다. 명절 후에도 꾸준히 주가가 오르고 있는 신세계와 대형마트 경쟁 속에서 떨어지는 롯데마트에 비해 계속 올라가는 이마트였는데, 새로 시작하는 구단 사업에서도 이러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주는 것은 신세계 그룹과 관련 산업, 팬들에게 굉장히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하며 당분간은 지속적인 상승곡선을 그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6dd3d18e9d181c695c46dddf9fc47fef_1614058325_4286.jpg
6dd3d18e9d181c695c46dddf9fc47fef_1614058325_5472.jpg
 <현재 신세계, 이마트 주가>
 
4. 스포츠, 연예계에 계속해서 퍼지는 학폭논란 및 각종 부정적 이슈

신세계의 구단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행보와 빅히트의 YG, 네이버의 합작 플랫폼 사업에 이은 유니버셜 뮤직과의 합작으로 만든 온라인 콘서트 플랫폼의 설립은 우리나라의 스포츠, 연예계 주가에 긍정적인 이슈를 만들어주었지만 온갖 부정적인 이슈들에 의해 전반적인 시장은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는 듯 합니다. 

업계에서 최고로 불리던 선수들이 자격정지를 당하거나 은퇴를 하는 상황이고 과거 우리나라에 있던 사회적 인식을 고려해보면 아직 수면 위로 드러나지 않은 다른 사건이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고, 연예계의 경우 논란을 빚은 연예인이 최근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우리나라의 차세대 스타로 불리는 사람들이고 이 또한 계속해서 새로운 가해자가 등장하는 상황입니다. 
 신세계와 빅히트의 적극적인 행보는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좋다고 생각하지만 두 기업 모두 새로 구단 또는 다른 회사를 인수하며 그 크기가 커진 만큼 본인도 모르는 사이 논란의 당사자가 소속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그 밖에도 최근 축구계에서 유소년 선수의 해외이적 후 우리나라로 돌아올 때 발생한 계약 이슈도 일요일부터 개막할 축구업계에도 부정적인 이슈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겨울 스포츠로 자리잡은 배구와 겨울과 봄을 잇는 스포츠인 축구업계 등에서 불거지는 부정적 이슈, 케이팝과 한국 영화, 드라마 등이 세계적으로 이슈되고 있는 상황에서 일어나고 있는 학폭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해당 업계의 관련 주식이나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신중한 선택을 내려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Comments

오늘도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