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SMIC는 반도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중국의 SMIC는 반도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6 레고다 0 2,878 2021.03.02 17:08

오늘 오후에 2개의 역설적인 기사를 보고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에 대해 얘기해보고 싶어 글을 써봅니다. 


먼저 본 기사는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제재를 강화하며 최후의 일격을 날릴 것이라는 기사입니다. 

 미국과 중국이 기술패권을 놓고 다투는 상황에서 지난해 9월부터 미국이 자국 소프트웨어와 기술을 이용한 반도체를 화웨이에 제공하지 못하게 했고 더불어 제목에 명시한 SMIC는 블랙리스트에 올렸습니다. 추가적으로 네덜란드나 일본의 기업에게도 이 같은 행동에 동참을 요구하는 상황이고 실행된다면 중국 반도체 업계는 핵심장비 구매경로가 전면 차단되는 상황이 놓이게 됩니다. 이 밖에도 HSMC의 투자실패 칭화 유니그룹의 디폴트 선언 등 중국 내부에 있는 반도체 업계의 실패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적인 제재는 치명적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두번째 기사는 전 세계 반도체 부족한 상황에서 SMIC가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예상을 낸 기사입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반도체가 부족한 상황이고 그 중 가장 심각한 업계는 자동차 업계에서 필요한 일반 반도체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기술력이 부족해 다른 회사가 디자인한 반도체를 위탁생산하는 파운드리 업체인 SMIC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미국의 제재로 인해 구식으로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는 만큼 최첨단 반도체를 생산하는 대만의 TSMC나 삼성의 틈새를 뚫고 일반 반도체 시장에서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c205c5f95263d5c20a21f016933aa816_1614674036_6686.jpg

<SMIC 주가>

 주가의 경우 오늘 약 4%가 오른 가운데 SMIC가 미국의 제재와 삼성과 TSMC라는 기업의 사이를 뚫고 나와 더욱 성장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실시간 인기글
난 아버지처럼 되지 않을래요
영리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