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소송의 결말!!!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소송의 결말!!!

6 레고다 1 2,879 2021.04.15 17:29

이번 주의 시작부터 우리나라의 기업과 미국 관련 굵직한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제가 영리치닷컴에서 다뤘던 소식의 결말이 났기에 한 번 다뤄보려고 합니다. 


 LG화학(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의 기나긴 배터리 분쟁이 극적인 합의가 이루어졌습니다.

ITC의 수입금지 명령 조치에 대한 바이든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 기한을 하루 남기고 두 기업의 극적인 합의가 이루어졌습니다. 

1조원의 배상금을 지불하려 했고 거부권이 행사되지 않을 경우 미국 사업을 철수까지 고려했던 SK이노베이션은 현금 1조원, 로열티 1조원을 더한 총 2조원의 배상금을 지불하기로 했고, 3조원의 배상금을 원했던 LG화학은 2조원의 배상금을 받는 대신, 국내외 소송을 전부 취하하고 향후 10년간 소송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 두 대형 기업의 합의를 중재했던 우리나라 정부와 미국 정부 역시 이 합의를 환영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자국 내 일자리 공급과 전기차 공급망을 유지할 수 있게 되어 미국 내 경제에 보탬이 될 것이라면서 더욱 환영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계획대로 조지아주에 공장을 건설하면서 미국 배터리 사업을 정상적으로 이어갈 수 있게 되었고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1위 자동차 회사인 GM과 합작해서 테네시주에 미국 내 두 번째 배터리 공장을 설립하기로 하면서 총 7조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하는 등 미국 사업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습니다. 

증권가에서도 두 회사의 미래 성장산업 불확실성이 해소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고, 미국에서 사업을 지속할 수 있고, 관련된 소재와 장비 기업 또한 전방 시장 확대를 기대할 수 있어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윈윈인 합의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f6d6b8d181449cb1ac4e618aea439d1c_1618474937_953.jpg
f6d6b8d181449cb1ac4e618aea439d1c_1618474943_3278.jpg
실제로 두 기업 다 이 소식이 전해지고 주가가 상승한 것을 보면 긍정적인 상황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LG의 경우 올해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송이라는 어떻게 보면 지저분한 분쟁을 이어오고 있던 LG와 SK는 이제는 서로에게 긍정적인 경쟁자로서 나아가게 되었는데요, 중국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러스 2021에서 친환경 소재로 다시 한 번 경쟁을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긍정적이고 건강한 경쟁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 계속해서 나아가는 것을 지켜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

좋은 정보글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실시간 인기글
난 아버지처럼 되지 않을래요
영리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