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사용처,신청방법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사용처,신청방법

5 붐범범붐 0 2,624 2021.04.19 10:29

 

국민내일배움카드란 ?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그동안 분리 운영된 실업자 및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하나로 통합한 직업훈련 지원카드이다.

실업자, 재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등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대상에게 지원된다.

평생 능력개방이 요구되는 환경에 맞도록 개인 주도의 훈련기회를 제공하기위한 제도.

 


2008년 이후 실업자와 재직자로 구분해서 운영해왔던 내일배움카드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불완전취업자 등의 인원이 증가함에 따라 정부는 2019년 4월 '직업능력 개발 혁신방안'을 발표하여 실업자와 재직자의 내일배움카드를 통합하기로 하였고, 2019년 11월에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자격

① 훈련 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지원대상이 확대되었다.

- 기존 지원대상인 실업자와 재직자를 근간으로 일정소득 이하의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자영업자 등 지원대상으로 포함된다.


② 지원사항

- 유효기간이 1~3년에서 5년으로 연장되어 좀더 긴 시간을 두고 직업훈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지원수준은 200만원~300만원에서 300만원~500만원으로 상향하였습니다.

※ 300만원 우선지원 후 상담결과와 소득수준을 고려하여 고용형태 등에 따라 최대 2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합니다(본인신청 전제)

추가지급 대상
1) 200만원 추가지원 : 국민취업제도 1유형 중 중위소득 50%이하, 국가기간,전략직종 등 특화훈련 참여 후 훈련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100만원 추가지원 : 비정규직,우선지원대상기업 종사자, 중위소득 50~60%, 고용위기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대상자등

 

 

국민내일채움카드 사용처

①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합니다.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직업훈련포털 HRD -NET을 통하여 신청하시면됩니다.

② 훈련과정 수강신청을 하시면됩니다.

- 장기훈련과정 :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 단기훈련과정 : 직업훈련포털 HRD-NET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고용센터사이트 :고용복지플러스센터 (workplus.go.kr)

직업훈련포털사이트 : 직업훈련포털 HRD-Net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① 카드 발급 또는 훈련과정 수강시 실업자,재직자와 구분없이 일정 시간이상 과정( ex: 140시간 이상) 희망자 대상 상당 후 훈련설계 지원합니다.


② 훈련과정 선정(14,124개)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대학교 부설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2020년에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강할 수 있는 훈련과정 14,124개를 선정하였습니다.

2020년은 국민내일배움카드가 도입된 첫해인 만큼 기업의 훈련수요를를 반영하여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 등 신기술 분야의 훈련과정을 우선 선정하였고,

청년이 선호하는 마케팅등 훈련 과정을 선정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1) 신기술 분야의 훈련 과정이 작년과 비교해서 2배이상 증가하였습니다.

-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분석, 인터넷 기반 공유서비스 등 신기술 분야의 훈련 과정 455개를 선정하였습니다.

(2) 청년이 선호하는 훈련 과정이 확대되었습니다.

- 20~30대의 눈높이에맞춰 게임,마케팅,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분햐 훈련과정이 추가로 선정되었습니다.

(3) 단기 재작자 훈련 과정을 확대하고 재직자의 역량을 향상하는것에 지원을 확대하였습니다.

- 통신기술, IT 분야 상당수 포함(409개 과정)하고 1~2개월 단기 재작자 과정(140시간 미만)이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고용노동부 보도자료


Comments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