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거' 3가지 부동산 투자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믿거' 3가지 부동산 투자

6 이요르 1 5,488 2021.05.25 12:49

안녕하세요

부동산은 아무래도 투자금의 규모가 큰 만큼 잘 될 경우 수익을 크게 거둘 수 있는 재테크 분야입니다

그래서 투자 할 때는 더욱 신중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높은 수익률을 전면에 내세우는 부동산 투자 상품일수록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믿고 거르는 부동산 투자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지역 주택조합


종종 지역 대비 훨씬 낮은 분양가의 아파트 모집 공고를 볼 수 있습니다. 입지와 인프라도 좋고, 분양가도 낮으며 청약통장도 필요 없어서 누구나 솔깃하는데요. 아파트 분양 광고인가? 하고 들여다보면 지역주택조합원을 모집하는 광고가 많습니다. 아파트 분양 혹은 재개발과 헷갈릴 수 있지만 전혀 다릅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란 ?

무주택 조합원들을 주체로 투자 자금을 모은 후 시공사를 선정해 짓는 아파트.

사실상 아파트를 지을 땅도 확보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사업을 추진하려면 사업 대상 부지의 95% 이상 매입을 통해 강제수용이 가능해야 하는데, 보통 입지가 좋은 지역은 임대 수요가 꾸준해서 부지 매입이 어렵습니다.

지역주택조합원 자격 조건?

무주택자 세대주 + 지역주택 조합 설립 인가 시점~조합 해산 까지 자격 조건 유지

즉 해당 기간 중 주택을 추가로 살 수 없습니다. 사업이 아무리 지체되어도 그 사이에 재산을 증식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놓치면서 조합원 자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지역주택조합의 사업 진행 성공률은 약 20~30%에 그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체되는 기간 동안 사업비는 증가하고 결국 추가 분담금이 늘어나 저렴하게 분양받은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투자는 가능한 한 배제하는 것이 좋지만, 정 투자를 해야겠다면 직접 등기부등본을 통해 토지매입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


※ 호텔 객실 분양


호텔은 원래 수익형 부동산이 아니었는데 2012년 외국인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늘면서 숙박시설이 부족해지자 법적으로 분양형 호텔을 허가하였습니다. 초반에는 투자자가 몰렸지만 현재는 피해야 할 투자 종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분양형 호텔은 분양회사가 투자자들에게 호텔의 각 호실을 분양하고 매달 발생하는 수익금을 투자자들에게 배분하는 방식의 수익형 부동산인데요.

문제는 투자자가 분양회사와 분양계약을 체결하는 동시에 호텔을 운영할 위탁업체와도 계약을 맺어 분양과 위탁운영의 주체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위탁업체가 수익금 지급을 담당하는데, 이 과정에서 수익금 내역이 불투명하거나 지급을 위반해도 분양을 한 주체가 위탁운영의 해지나 관련 대책에 관해 나서기 힘듭니다.

2020 전국 분양형 호텔 소송 현황 - 운영 중인 호텔 (151) 中 소송을 이미 진행했거나(27) 현재 진행하고 있는 호텔(24)이 전체의 3분의 1

 또 관광객이 감소하면서 예상 수익을 내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광고를 보면 [연 수익률 10% 보장] 등의 문구를 내세우는데 10% 수익률- 평균 객실 점유율 90% 이상이어야 합니다. 광고에서 일정 기간의 수익률을 보장하는 경우 사실은 이 부분까지 분양가에 포함시킨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또 호텔의 경우 매매 수요가 적어 환금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 기획 부동산


기획 부동산은 토지를 대상으로 하는 투자입니다. 토지의 경우 보통 큰 단위로 매매하기 때문에 소액 투자가 쉽지 않습니다. 여러 명에게서 투자금을 받은 후 토지를 매입하고 나중에 매도한 수익금을 배분하는 방식입니다.

 

대부분 싼 가격에 넓은 임야를 산 후 개발 호재를 내세우며 투자자를 모집하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해당 토지의 개발 여부가 불투명하고 마음대로 팔 수 없다는 것입니다. 최악의 경우 쓸모없는 땅에 돈만 묶일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토지 투자 권유를 받는다면 무조건 피하라고 조언합니다. 

 지금까지 주의해야 할 부동산 투자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다른 투자도 마찬가지이지만 부동산 투자는 묻지마 투자가 가장 위험합니다. 무조적으로 고수익을 장담하며 투자자를 모집하는 투자 상품이라면 일단 의심해봐야 한다는 점 명심하세요 !



Comments

좋은 글 감사합니다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