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사전청약 자격요건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자격요건

5 스마일총총 0 2,243 2021.06.09 17:23

이 전에는 3기 신도시의 의미와 장단점을 알아보았는데요. 이어서 오늘은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의 자격요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청약 신청을   있을까조건이 어떻게 될까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사전청약그래도 알아두고 대비한다면 현재  상황에서 가장 효율적인 전략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경기 남양주 왕숙  3 신도시를 포함한 사전청약에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서울에 살고 있어도 하남 교산  경기도 3 신도시에 사전청약할  있을지 지금부터 한번 알아봅시다


*3 신도시 사전청약 자격요건 ?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사전청약 신청 자격은 본청약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무주택세대 구성원해당 지역 거주요건 등을 갖춰야 

앞서 살짝 언급하기도 했지만사전청약 물량의 55% 차지하는 특별공급은 신혼부부생애최초다자녀노부모부양 등으로 구성되며특별공급 유형에 따라 거주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3 신도시 사전청약 자격  요건 요약>


소득·자산 요건은 사전청약 때만 심사

신혼부부·생애최초  특별공급

유형 따라 거주요건 충족해야 

당첨  다른주택 사전청약 제한됨

사전청약 당시 해당지역 거주본청약 시점까지 거주기간 요건 충족해야 함


사전청약은 서울·인천  해당 지역에 거주 중이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전청약 우선공급 의무 거주기간은 본청약시점까지 충족하면 됩니다. 

그리고 66만㎡ 이상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의 경우 사전청약 우선공급 의무 거주기간이 서울·인천과 경기 지역으로 구분돼적용됩니다. ( 내용을 참고한다면 내가 서울에 거주하고 있더라도 우선 공급이 아닌 물량으로 하남이나 교산  경기도 3 신도시에 사전 청약이 가능.)


서울·인천은 1(투기과열지구 2이상 거주자에게 50% 우선 공급될 예정이고 경기는 해당 · 1(투기과열지구2이상 거주자에게 30%경기  6개월(투기과열지구 2이상 거주자에겐 20% 먼저 배정한다고 합니다. 서울·인천과 경기 모두 나머지 50% 수도권 거주자에게 공급한다고합니다. 


소득요건?


사전청약은 입주자모집공고 시점을 기준으로 소득·자산 요건을 심사한다고 합니다.  이는 사전청약 이후 소득요건 등이 기준을 초과하더라도 괜찮다는 말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사전청약 시점에는 입지 조건과 주택 면적가구 추정 분양가대략적인 설계도 등의 주택정보가 제공되며 본청약과 입주 예정 시기 등도 확인할  있습니다.



당첨자는 다른 지구에 중복신청 x (본청약 가능)


사전청약 당첨자는 다른 분양주택의 사전청약 신청이 제한된다하지만 사전청약에 당첨됐더라도 다른 지역의 본청약은가능하다고 합니본청약에 당첨되면 사전청약으로 당첨된 주택에는 입주할  없습니다사전청약 당첨 주택에 입주하기 위해서는 무주택요건을 유지해야 한다는 뜻이죠.


3 신도시 지역?


3 신도시에 해당하는 지역은 인천 계양남양주 왕숙고양 창릉부천 대장하남 교산으로 서울에서 평균 1.3km 떨어진 접근성이 우수한 곳을 중심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3 신도시에 해당되는 위치는 아래 이미지에서 자세히 확인   있습니다 지역별로 사전청약 실시 일정도 상이하니 관심있는 지역은 미리미리 확인해보고 준비하는게 좋을  같습니다.

3 신도시 선호도 순서?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3 신도시의 지역별 선호별 순서는 하남교산(20%) > 고양창릉(17%) = 과천(17%) > 남양주왕숙(15%) > 부천대장(13%) > 인천계양(11%) 순서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3 신도시 사전청약 내용들을 을아보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싶다면 3기신도시 홈페이지에들어가서 찾아 보실  있으니 관심있게 잘 봐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실시간 인기글
난 아버지처럼 되지 않을래요
영리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