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을 가입하지 말아야 되는 이유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보험을 가입하지 말아야 되는 이유

4 루피 8 20,313 2020.09.14 21:19

직장생활을 은퇴하기 전 마지막 회사가 보험회사였네요.

금융회사 연봉이 높다는 것을 아시죠?

그 높은 연봉은 소비자인 여러분이 내신 보험료의 일부입니다. 보험회사를 자선단체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같습니다.

보험회사는 절대 손해보는 장사하지 않습니다. 상품 설계시부터 얼마나 회사의 이익을 주는지로 상품 설계합니다. 그리고 손해사정인과 자문의들은 누가 비용을 댈까요? 보험사가 비용을 주는데, 그들은 어느 편을 들 확률이 높을까요?

보험회사에는 사법시험을 패스한 변호사들로 무장된 법무팀도 있고, 법무팀만으로 해결되지 않을 시 김앤장과 같은 법무법인에 의뢰를 합니다.

법적 지식이 없는 소비자와 법적 지식으로 무장된 전문가. 소송이 붙으면 누가 이길까요?

따라서, 보험은 되도록 가입하지 마시고, 그 돈을 직접 굴리시는 것이 더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되네요.

보험회사는 자선단체가 아니랍니다.

참고로,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에서도 법적인 지식과 세법 지식이 많다면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으니, 법률지식과 세법은 꾸준히 실력을 키우시는 게 좋습니다.

Comments

실비도 그런가요? 전 직장보험이 있는데 퇴직할때까지 때까지 그걸로 버티고 퇴직 이후에 하나 들어볼까 싶은데 다들 그때되면 가입도 힘들고 보험료도 매우 비쌀 거라고 그러더라고요 어차피 제가 몇십 년 동안 보험료를 안 내니까 그만큼 비싼 보험료를 내는 게 맞다고 보는데..현재 31세입니다. 직장보험 외 일절 보험 없고요 이런 방식으로 진행할까 싶은데 어떨까요?
설계시점과 다르게 보험사가 손해보는 상품은 조기에 없앤답니다. 생긴지 오래되었으나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소비자에게 유리한 상품은 아니랍니다.
이해가 힘듭니다 나이 들어 생긴 지 오래된 상품 가입 하지 말라는건가요?
보험은 되도록이면 가입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 돈을 모으고 불리면 나중에 병원비 걱정없이 살 수 있답니다. 또한 보험금을 탈 수 있으니, 없느니로 보험사와 법적 다툼할 필요도 없구요.
저와 집사람도 의료관련 실손보험을 들고 있는데, 예전 보험하는 지인은 실손보험을 꼭 들라고 하던데 루피님의 말씀과는 조금 다른 듯 해서 약간의 혼란이 있습니다. ^^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실 수 있는지요? ^^
처음 실손보험이 나왔을 당시 상품설계 오류로 보험사가 손해나는 구조였으나, 현재는 혜택을 많이 줄인 상품만 존재합니다. 예전에 가입한 실손보험은 유지하는 게 좋고, 현재도 신규 가입 가능한 실손은 가입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 당시 가입한 상품의 헤택과 최근 가입 가능한 상품을 비교해 보시고 변하게 없다면 보험사에게 유리한 상품입니다.
결혼하기전 남편이 든 보험 ,종신보험부터 여러가지 생명보험 치아보험까지 매달내는 보험료가 어마무시 했어요.특히종신보험은 30만원가까이 내고 있었는데,주변지인이 보험설계사 하면서 하나둘 권유하는걸 뿌리치지 못해들다보니 또 아는사람이니 설계를 잘해줬겠지 막연한 믿음으로 더 들게된것도 있는데...
결혼전에 어려운 보험용어 공부하면서 해지하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제가 아는 한에서는 자동차보험과 실손보험이 보험사가 적자를 보는 사업부문이라고 알고 있어서, 실손까지는 가입하실 수 있으면 하셔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루피님의 의견에 100% 동의하지만, 여타 보험상품과 달리 실손은 손해율이 여전히 높은 점 감안하시면 선택할만은 하다고 봅니다. 예전 상품에 비해 훨씬 소비자 혜택은 줄었지만, 여전히 보험사에게는 애물단지같은 상품이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 루피님께서도 실손 상품성을 비교해보라고 하셨고 반드시 가입하지 말라고 하신 건 아니라, 아마 이런 부분을 따져보라는 말씀이 아닐까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손해율에 과거 실비 가입자의 보장금액도 포함이긴 하겠지만요...)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실시간 인기글
난 아버지처럼 되지 않을래요
영리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