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의 세금: 미국인 vs. 한국인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미국 주식의 세금: 미국인 vs. 한국인

5 리밀 0 639 2023.08.23 18:24

미국 주식 시장은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주식을 사고 팔 때 발생하는 세금은 국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미국인과 한국인이 미국 주식을 사고 팔 때 어떤 세금적 영향을 받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미국인의 세금


자본 이득세: 주식을 1년 이상 보유한 후 판매하면 발생하는 이익에 대해 20%의 장기 자본 이득세를 내야 합니다.


Net Investment Income Tax (NIIT): 최고 세금 브래킷에 해당하는 경우, 3.8%의 NIIT도 부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0의 이익에 대해 미국인은 대략 $23.80의 세금을 내게 됩니다.


2. 한국인의 세금


자본 이득세: 일반적으로 한국인은 미국 주식 판매로 발생하는 자본 이득에 대한 미국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


한국 내 세금: 그러나 한국에서는 자본 이득세를 내야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한국의 주식 자본 이득세율은 다양하지만, 간단히 20%로 가정해 보겠습니다.


따라서 $100의 이익에 대해 한국인은 대략 $20의 세금을 내게 됩니다.


결론


두 경우를 비교해 보면, 미국 주식의 판매로 인한 이익에 대한 세금 부담은 한국인이 더 적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상황이나 세법의 변동에 따라 실제 세금 부담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투자 전에 세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Note: This is a general overview and might not capture all the nuances of the tax implications. Always consult with a tax professional when making investment decisions.





당연하죠! 미국인이 미국 주식을 사고 팔 때 거래의 성격과 개인의 재정 상황에 따라 여러 유형의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본 이득세: 이는 주식 매매와 관련된 가장 일반적인 세금입니다. 자본 이득은 주식을 매입한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에 팔아 얻은 이익입니다.


단기 자본 이득: 주식을 1년 이하로 보유한 후 매도하는 경우 모든 이익은 단기 자본 이득으로 간주됩니다. 이 이익은 과세 대상 소득에 따라 10%에서 37%에 이르는 일반 소득 세율로 과세됩니다.


장기 자본 이득: 주식을 1년 이상 보유한 후 매도하는 경우 모든 이익은 장기 자본 이득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이익은 과세 소득에 따라 대부분의 납세자에게 0%, 15% 또는 20%의 세율이 적용되는 더 유리한 세율로 과세됩니다. 고소득자의 경우 3.8%의 순투자소득세를 추가로 납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배당금 세금: 주식에서 배당금을 받으면 해당 배당금에 대해 세금을 납부해야 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은 "적격" 또는 "비적격"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적격 배당금: 적격 배당금: 일반적으로 0%, 15% 또는 20%의 장기 자본 이득 세율로 과세됩니다.


비적격 배당금: 일반 소득 세율로 과세됩니다.


거래세: 직접 세금은 아니지만,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주식 판매(구매는 제외)에 대해 매우 적은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이를 섹션 31 수수료라고 합니다. 이 수수료는 판매 금액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며 SEC의 운영 자금으로 사용됩니다.


순투자소득세(NIIT): 고소득 납세자는 자본 이득을 포함한 순투자소득에 대해 3.8%의 세금이 추가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 세금은 수정된 조정 총소득이 특정 한도(2021년 마지막 업데이트 기준, 단독 신고자의 경우 20만 달러, 부부 공동 신고의 경우 25만 달러)를 초과하는 개인에게 적용됩니다.


주 및 지방세: 연방세 외에도 많은 주에서 자본 이득에 세금을 부과합니다. 세율과 규칙은 주마다 다릅니다. 텍사스나 플로리다 같은 일부 주에서는 주 소득세가 없는 반면, 캘리포니아 같은 일부 주에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세율이 적용됩니다.


워시 세일 규정: 이는 세금은 아니지만 투자자가 알아두어야 할 세금 관련 규칙입니다. 주식을 손해를 보고 매도한 후 매도 전후 30일 이내에 동일하거나 "실질적으로 동일한" 주식을 매수하는 경우, 세금 목적상 손실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는 투자자가 세금 손실을 청구하기 위해 주식을 매도한 후 즉시 재매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수집품에 대한 세금: 1년 이상 보유한 주식이 특정 중소기업 주식과 같이 '회수 가능'한 것으로 간주되는 주식을 매도하는 경우, 이익에 대해 최대 28%의 세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세법과 세율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별 상황에 따라 이러한 규정이 적용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항상 세무 전문가 또는 재무 고문과 상의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는 구체적인 세금 관련 사항을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식을 1년 이상 보유하다가 이익이 발생하여 매도하는 경우, 미국 장기 양도소득세 최고 세율만 고려합니다:


미국인은 20%의 장기 자본 이득세(잠재적으로 3.8%의 순 투자 소득세)가 부과됩니다.


한국인은 일반적으로 미국 주식 매각에 대해 미국 양도소득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 정보만 주어지고 미국 최고 세율이 적용된다고 가정하면, 한국인이 미국 세금 측면에서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자, 자세히 살펴봅시다:


미국인의 경우


자본 이득세: 1년 이상 보유한 주식에서 100달러의 수익이 발생하면 미국인은 장기 자본 이득세로 20%인 20달러를 납부해야 합니다.


순투자소득세(NIIT): 가장 높은 과세 구간에 속하는 경우 3.8%의 순투자소득세가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추가로 3.80달러입니다.


따라서 미국인의 총 미국 세금은 $23.80이 되고, 순이익은 $76.20이 남습니다.


한국인의 경우:


자본 이득세: 한국인은 일반적으로 미국 주식 판매에 대해 미국 양도소득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100달러의 수익에 대해 미국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배당금: 시나리오에서는 배당금에 대해 논의하지 않았지만, 배당금이 있다면 한국인은 한미 조세 조약에 따라 15%의 원천징수 세금을 내야 합니다. 하지만 배당금은 언급되지 않았으므로 제외하겠습니다.


한국 세금: 한국에서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021년 마지막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주식에 대한 한국의 양도소득세율은 다양할 수 있지만, 간단히 설명하기 위해 20%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세부 사항에 따라 더 낮거나 높을 수 있음). 20달러입니다.


따라서 잠재적인 한국 세금을 고려한 한국인의 총 세금은 $20이며, 순이익은 $80이 됩니다.


결론입니다:


시나리오를 고려하고 두 국가의 최고 세율을 가정하면 모든 세금을 고려할 때 한국인이 3.80달러 더 유리할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 세금에 미치는 영향은 개별 상황과 세법 변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미국인의 경우 장기 자본 이득 세율은 과세 소득에 따라 결정됩니다. 2021년 마지막 업데이트 기준으로 장기 자본 이득(LTCG)에 대한 세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0% 세율:


단일 신고자: 최대 $40,000

부부 공동 신고: 최대 $80,000

세대주: 최대 $53,600

부부 별도 신고: 최대 $40,000

15% 세율:


단독 신고자: $40,001 ~ $441,450

부부 공동 신고: $80,001 ~ $496,600

세대주: $53,601 ~ $469,050

부부 별도 신고: $40,001 ~ $248,300

20% 세율:


단독 신고자: 441,450달러 초과

부부 공동 신고: 496,600달러 이상

세대주: 469,050달러 이상

부부 단독 신고: 248,300달러 이상

위의 세율 외에도 고소득 납세자에게는 3.8%의 순투자소득세(NIIT)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개인에게 적용됩니다:


단일 신고자의 경우 수정 조정 총소득(MAGI)이 $200,000를 초과하는 경우

부부 공동 신고의 경우 수정 조정 총소득(MAGI)이 $250,000 초과

부부 합산 신고의 경우 MAGI가 $125,000 초과

이러한 기준은 2021년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이후 인플레이션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세법과 세율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양도소득세를 계획할 때는 항상 최신 IRS 지침이나 세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실시간 인기글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 인기글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