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파이어족 스토리 및 허무함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Re: 파이어족 스토리 및 허무함

5 한온 1 6,866 2020.09.25 20:05

루피님,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셨고, 성공적으로 전략이 잘 먹혔다는 것으로 읽히네요. 먼저 축하드립니다. ^^

저를 포함해서 다들 파이어족이 되기 위해 꿈꾸는 데, 벌써 중간까지 오셨네요. 대단합니다.

하지만 하나가 남았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내가 원하는 일상'을 찾으셔야 합니다.

파이어족에 대해서 조금은 오해하시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그 부분은 제 생각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일을 안 하고 백수가 되는 것이 파이어족의 핵심이 아닙니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안 할 수 있는 자유가 핵심입니다.

더불어 파이어족의 핵심은 아시다시피 시간을 내가 원하는 대로 쓰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의 핵심은 내가 집중할 수 있는 것.

내가 진정으로 했을 때 건강하고 기쁘게 할 수 있는 것이겠지요.

습관대로 경제경영 책을 읽고, 재테크 공부, 영어 공부를 하시는 게 정답인지 잘 모르겠다고 하셨지요?

제 생각에는 잘 모르겠다는 이야기는 직감적으로 이게 정답이 아니라고 느끼신 겁니다.

다시 말해서 원하시는 일을 찾으셔야 합니다. 루피님에게 그게 무엇일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한 번 쭉 돌이켜 보세요. 투자를 하고,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과정 자체가 즐거우셨는지요?

즐거우셨다면 그 과정을 계속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왜냐면 즐겁잖아요?

전업 투자가가 되든, 전업 부동산 사업가가 되든 좋습니다. 블로그도 쓰시고 책도 쓰시고, 필요하다면 수업도 들으시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했던 방식을 넘어서 더 큰 꿈을 꾸시는 것이 어떨까요?

아니면 그냥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꿈에 투자를 해보셔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얼마든지 공부할 수 있잖아요.

유학준비도 하셔도 좋겠네요 ^^ 찾아보시면 온라인으로 학위도 많답니다.

돈이 이제 안 되더라도 공부든 뭐든 마음껏 하실 수 있잖아요? 그런 자유가 파이어족의 여유겠죠.

게임이나 원래 하고 싶으셨던 여러가지 여가를 즐기면서 일년 정도 쉬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파이어족을 이룬 것에 대해서 대단히 기뻐하고, 같이 즐거워 해주는 동료가 주변에 없는 것 같아서 그게 조금 슬프네요.

주변에 계신 분들께서 본인보다 더 적극적으로 축하하고, 큰 파티라도 열어서 다같이 축하해 줬으면 하는데, 그런 시간을 즐기셨나요?

혹시 안 가지셨다면 지금이라도 한 번 주변에 진심으로 기뻐해주실 분들과 그런 시간을 가져보세요.

좋은 식당이든, 좋은 음식이든, 좋아하는 장소든 한 번 축하를 받으실 만한 충분한 자격이 있으시니까요.

다시 한 번 너무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한 분 더 파이어족이 된 것에 저도 기쁜 마음이 든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리고 싶네요 ^^

Comments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안할수 있는 자유..라는 말씀 참 공감이 가네요..^^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실시간 인기글
난 아버지처럼 되지 않을래요
영리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