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언제쯤 끝날꺼라고 보세요?

코로나 언제쯤 끝날꺼라고 보세요?

루피 5 83 10.10 12:18

여행 업계에서는 내년 하반기쯤 종식 될꺼라고 예상[바램]하지만, 전문가들은 3-5년까지 보고 있더라구요.

주장 근거

1. 백신 개발이 끝이 아니다.

백신이 효과를 거두려면 대부분의 국민들 투여해야 막을수 있음

2.백신이 개발되더라도 신념에 의한

백신 거부자가 1/3 정도(미국인 응답기준)

3. 일부만 백신을 안맞는 경우에는 코로나 전파 억제가 쉽지 않음

4.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 발생 &

백신 접종 가능/방역 국가별 수위에 따른 여행 제한

등을 이유로 과거 수준의 여행은 상당히 어려울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자동차 판매량이 오히려 증가하는 등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자 사람들이 차라리 방역이 잘되는 국내여행 위주로 전환한것 같습니다.

[빅터 프랭클 죽음의 수용소]를 보면 크리스마스가 지나자 수용소내 사망자가 급증하였다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가장 오래 살아남았다고 랍니다.

1.낙관주의자:곧 전쟁이 끝날꺼야. 크리스마스가 끝나면 돌아갈수 있어

2. 비관주의자: 절대 포로수용소를 벗어나지못해

3. 현실주의자: 언젠가는 고향으로 돌아가겠지만 그게 언제인지 는 모르겠어.

파이어족으로 준비하시다가 해외여행/해외 이민/혹은 은퇴 계속이 수정된 분들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코로나 시대 현실주의자로 상당기간 이 상황이 지속된다면, 긴 호흡으로 파이어 준비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Comments

저도 장기전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김미경님이 쓴 책인 '리부트' 읽어 보고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이제 코로나 이전으로 100% 돌아가긴 힘들지만, 그럼에도 좌절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원동력이 되어준 책 중 하나에요.

전 이미 해외에 살고있는데, 한국에 계신 부모님을 예전처럼 1년에 두어번씩 못뵙는단게 너무 아쉬워요. ㅠㅠ
최근 서점에 갔다가 베스트 셀러 앞자리 순위에 있더라구요.
김미경 작가 개인적으로 강연자로 신뢰하지는 않지만, 코로나로 대중강연 수입이 끊긴 상황에 유튜버로 전환하고 이것저것 배우고 대중의 마음을 읽어내어 수익을 창출하는 열정은 인정입니다.
비대면 AI프로그래밍을 위한 파이썬 배우기 유행이 계속되고 있네요.

저도 올해 고향 부모님 뵌지가 참 오래네요.ㅜ.ㅜ
이제이제이제인
올해 포함 5년 정도 지속될거라고 봅니다. 백신이 개발되고 4상까지 거쳐 안정성이 확보되면 세계 68억 인구 중 50억 인구가 2회 맞아 집단면역이 형성되어야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들었어요. 그럼 2024년까지 갈 수 있겠죠... 물론 내년이라도 해외여행 갈 수 있게 되길 바라지만요~~
살앙스런나
독감이 조금씩 변형된 형태가 매년 돌아가면서 유행하는 것처럼 코로나도 변종이 돌아가면서 유행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네요~
부자아빠가난한아빠
이미 많은 전문가들이 얘기하지만 코로나는 끝나지 않습니다. 독감과 같이 살아가야하는 질병이 될거에요.
문제는 그럼 언제쯤 정상생활로 돌아가느냐인데... 솔직히 백신 나온다고 해결될거 같지는 않은데 백신을 핑계로 방역을 완화할수 있겠죠. 백신이 내년가을 다들 예상하고 있으니 내년말이면 어떤식으로던 결론이 나오지 않을까요?
계속 이렇게 비정상적인 생활을 계속할건지? 독감처럼 관리하면서 정상생활 할건지...
저도 조기퇴직 고민하다 코로나 끝날때까지는 잠정 보류중이네요...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