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제작팀의 KPI는 어떻게 나오는 게 좋을까요?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컨텐츠 제작팀의 KPI는 어떻게 나오는 게 좋을까요?

6 워렌개미 12 45,415 2020.11.19 16:10

안녕하세요.


컨텐츠 제작팀의 kpi를 만들고 있는데, 수치적으로 나타내야 하다보니까 애매한 부분들이 많아서 여기 계신분들 중에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의견 듣고싶습니다.


광고팀은 아니라서 마케팅쪽보다 제작에 의미를 둔 kpi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Comments

저 예전에 컨텐츠제작팀이얶는데 kpi 설정하기 진짜 어려웠어요...
그때는 유튜브 조회수랑 구독자수 뭐 이런 걸로 했는데 ㅠㅠ 콘텐츠 회사가 아닌
일반 회사 내의 영상팀이라면 저 kpi는 좀 무리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ㅠㅠ
공감합니다... ㅠㅠ 너무 어렵네요
그럼 제작 수량으로 kpi 잡으세요 월 몇건 주 몇회 / 그리고 태그 키워드 노출 수량 몇개 이상 확보 이런걸로 잡으시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근데 수치가 아예 없게 kpi를 잡으시기는 그게 더 힘드실꺼같아요
저희는 제품에 대한 영상을 제작하기때문에 영상 제작 수량은 제품에 따라 달라지고 있어서 그 수치도 애매 하더라구요..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바일 앱 기반 회사라면 CPI/CPA/ROAS/회원가입 수/게시물 참여당 비용 등으로 KPI 잡으시는 건 어떨까요
알려주신 수치로 kpi를 작성하면 너무 좋겠지만 저희가 또 앱기반은 아니라.. ㅠㅠ 의견 감사합니다!
어 음 제작과 직접적인 수치들 중에서 실제로 달성하고자 하는 최종적인 목표랑 관련이 있는 내용들을 찾아보시는게 필요할 것 같은데.. 예를 들면 제품 하나당 콘텐츠가 n개 이상인 경우에 목표 달성 매출이 나오니, 제품당 콘텐츠 수를 kpi로 삼고 목표 수치는 n개 이상으로 하자.  라든지..?

근데 이처럼 최종적인 목표와 관련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인디케이터가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는다면, 어떤 지표를 확인한다 하더라도  kpi 라는 용어가 가진 본연의 의미와는 사실 좀 괴리가 있지 않을까 싶기는 해요!
사실 크리에이터와 kpi는 충돌이 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ㅜㅜ 그래도 말씀해주신 내용에 따라 목표 매출액에 따른 영상 제작 개수는 수치로 나타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특이한 구조라고 하시면, 일반적인 기획/제작/방송사는 아니신 것 같아서 회사의 업종과 구조 같은걸 알아야 의견드리기 좋을 거 같습니다. 많이 알려진 유사한 구조의 회사를 말씀주시는 것도 유용할 거 같아요.
온라인판매입니다. 특이한 구조라고 했던 이유는 ROAS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서 특이한 구조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아마 제가 더 고민해봐야 할 것 같아요 ㅠㅠ
저는 얼마 전까지 모바일 패션 유통사 콘텐츠 제작팀이었는데요, 저희같은 경우에도 ROAS를 따질 수가 없는 구조라 kpi를 콘텐츠 갯수로 했었습니다! 한 채널당 일주일에 n개 업로드 + 신규 브랜디드 프로그램 1분기 안에 n개 추가 제작 이런 식으로요!
결국 제작 갯수가 답이군요 ㅠㅠ! 공유 감사합니다! :)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실시간 인기글
난 아버지처럼 되지 않을래요
영리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