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결혼 VS 파이어족, 정말 반대되는 개념일까?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육아/결혼 VS 파이어족, 정말 반대되는 개념일까?

2 맠팅 3 8,540 2020.12.29 12:20

요즘 우리나라가 가구 당 출산율 0.8명 정도를 기록하고 있는 이유,

그리고 결혼하는 청년들이 줄어드는 이유와도 비슷한 상황인 것 같아 공유합니다.


add9abecc453b5548c20ddf32fbefe33_1609211368_3785.jpg 

나는 27살 싱글이다

나는 나의 정착을 위한 계획과 아이를 갖는 것이 나의 FIRE 계획을 늦출까봐 걱정된다.

내 목표는 세후 10만 달러에 달하는 임대료 수익을 얻을 수 있을 만큼의 충분한 부동산 자산을 보유하는 것이다.

그런데 만약 나의 지출의 많은 부분을 육아와 유치원 등에 사용한다면 절대 이 목표를 이룰 수 없을 것이다.


나는 내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달려가고 있는데, 이미 주위에 같이 학교를 다니던 친구들이 결혼을 하고 아이를 갖는 것도 많이 보고 있다. 

물론 이런 나의 전략이 지금부터 향후 10년 동안은 더 나은 삶을 보장해줄 것이라 확신하지만 나중에는 내 주위 사람들과 다른 길을 택한 만큼 고독감을 견뎌내야 한다는 것을 안다.


나처럼 파이어족의 꿈을 이루기 위해 육아와 결혼을 최대한 저 뒤로 미루고 있는 20,30대가 과연 많을까?

내가 맞는 건지 모르겠다. 


출처 [레딧]


Comments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정말 괜찮은 배우자를 만난다면 같이 모으는게 더 빠르지 않을까 싶네요.
오... 그러네요.. 가장 중요한 전제는 괜찮은 배우자를 만나는 것이네요 !
고민이 많을듯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실시간 인기글
난 아버지처럼 되지 않을래요
영리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