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올해 각오는 Type2 Error 줄이기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펌] 올해 각오는 Type2 Error 줄이기

5 파이어걸 0 3,681 2021.01.04 10:02

WISE - 올해 각오는 Type2 Error 줄이기


SK 이효석


2021년 첫번째 WISE인데, 새해 주식시장에 임하는 각오를 말씀드리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해는 Type1 Error(고평가 주식을 사는 오류)보다는 Type 2 에러(저평가되었음에도 사지 않는 오류)를 줄이는자는 각오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


1) 주말 동안 테슬라는 2021년부터 중국에서 Model Y의 가격을 30% 인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처럼 선두 업체의 공격적인 가격 정책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기대가 B2B에서 B2C로 넘어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지를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 같습니다. 


2) 가격이 반등하면 언제든 증산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가장 많은 시장은 원유시장입니다. 1/4일(月)에 있을 OPEC+회의 전후로 50만bd 증설이 예정되어 있어 있지요. 유가의 단기 변동성과 무관하게 2021년에도 원유시장은 여전히 디플레이션 압력이 가장 큰 시장의 상징성을 갖게 될 것 같습니다.


3) 결론적으로 올해인플레이션에 어울리는 수식어는 '지속적인'이 아니라 '선별적인'이라는 단어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低성장 구간에서 ‘성장(growth)’의 가치가 부각 받는 것처럼 <선별적 인플레이션>이 확인될 수 있는 업종의 가치가 커질 수 있을 것 같네요. 대표적인 사례가 반도체가 될 전망이며, 이는 Micron 실적(1/7일, 木)을 통해서 재차 확인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고서 링크 - https://bit.ly/2MuQ1Vr


Comments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실시간 인기글
난 아버지처럼 되지 않을래요
영리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