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 투어라이브 - 해외 녹음 가이드 판매해서 돈 벌기

[투잡] 투어라이브 - 해외 녹음 가이드 판매해서 돈 벌기

로켓 0 342 08.09 22:15

투어라이브 소개


투어라이브는 현지투어를 모바일로 듣는다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오디오 플랫폼입 니다. 해외 여행을 갈 때 해당 명소(장소/도시)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으면 재미가 반감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투어라이브에서는 해당명소(장소/도시)를 잘 아는 가이드가 녹음해 둔 오디오파일(유럽 42개국 119개 도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32bd9c02df1b229efe9e39b44d8169ef_1596978898_986.JPG
 


해외에서 오래 거주했거나 현지 사정을 잘 안다면, 투어라이브에 오디오콘텐츠를 제공하고 수익금의 일부를(20%) 쉐어할 수 있습니다. 판매가 잘 된다면 한 번 녹음해둔 파일로 두고두고 쏠쏠한 용돈벌이가 가능한 것이죠.

 

투어라이브 홈페이지에 구체적인 내용이 나와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https://tourlive.co.kr/ 


이건 어때요?


투어라이브가 아직은 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수익이 생각보다 적을 수 있어, 몇 가지 가능성을 좀 더 생각해봤습니다.


(1) 다른 나라에도 투어라이브와 비슷한 플랫폼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지에서 오래 살아 해당국가의 언어가 유창하다면, 해당 국가에서 투어라이브와 같은 플랫폼에 서울의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는 오디오 콘텐츠를 만들어보세요. 투어라이브 보다 경쟁은 덜 치열하면서 수요는 더 클 수 있습니다.


(2) (1)번 방법대로 서울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는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했다면 에어비앤비 트립을 개설해서 함께  활용해보세요. 내 트립에 참여한 외국 관광객에게 서울에서의 나머지 여행이 즐겁도록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해주면, 만족도가 크게 올라가 트립 활동까지 잘 될 수 있습니다. 애초에 에어비앤비 트립을 할 때 무료 오디오 투어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홍보해도 좋고요.


(3) 영어가 가능하다면, 서울의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는 오디오 콘텐츠를 만든 다음 해외 팟캐스트나 유튜브 등에(영상을 입혀) 올려보세요. 팟캐스트나 유튜브에서 수익이 발생할 수도 있고, 해당 콘텐츠가 내 에어비앤비 트립을  홍보해줄 수도 있습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